알라딘 전자책

검색

나는 런던의 에이전트 레이디 - 한국의 여성 에이전트, 유럽 축구계의 키플레이어가 되다, 개정판

크리에이티브퍼블리싱

김나나 (지은이)

2021-06-1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축구경기보다 더 재밌는 축구 이야기
우리가 몰랐던 유럽축구, 톱에이전트에게서 듣다


박지성, 이청용, 기성용, 손흥민, 지동원, 이강인 등 유럽 축구리그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들을 보며 축구팬들은 열광해왔다. 그런데 유럽축구계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에이전트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이 책의 저자인 김나나(카탈리나 김)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13년 맨체스터 시티의 아시아 축구구단 인수 의뢰를 맡으며 축구계에 입성한 그녀는, 지금은 토트넘, 맨체스터시티, 리버풀, 아스날, 유벤투스, AC밀란, 파리 생제르맹 등의 빅클럽들과 라리가, UEFA 등의 기관들과 함께 일하는 톱에이전트로 성장했다. 자신의 이름을 딴 회사(C&P Sports Group Ltd)를 런던에 차리고, 전 유럽을 누비며 구단들의 인수합병과 대규모 스폰서십 및 중계권 계약 등 굵직한 의뢰를 처리한다. 최근엔 레알 마드리드 한국 아카데미 설립에 관여하여, 한국 유망주들의 유럽 축구리그 진출을 도모하는 일에도 뛰어들었다.
이 책에서 김나나 에이전트는 자신이 경험한 유럽 축구 세계의 이야기를 한국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독자들은 축구 비즈니스의 흥미진진한 내막과 함께 축구 그라운드 안팎에서 벌어지는 구단과 선수들의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축구 에이전트로 산다는 것
스포츠 에이전트라는 직업이 소개된 지도 제법 오래되었고,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들에겐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에이전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는 에이전트업이 산업으로서 자리 잡지 못하고 초보적인 단계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김나나 에이전트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에이전트의 일과 삶에 대해 아낌없이 알려준다.(다만 에이전트로서 기밀 유지가 필요한 사항은 어쩔 수 없이 생략했다.) 어떻게 해서 이 생소한 업계에 들어갔는지부터, 유럽 축구 에이전트는 어떤 일들을 하는지, 에이전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삶이 기다리고 있는지 등을 생생하게 전한다. 축구 에이전트나 관련 업종에 종사하길 꿈꾸는 이들은 이 책에서 큰 도움과 자극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타고나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또 이 일은 다른 사람에 위임하기가 어렵다. 자기 스스로 내가 아니면 성사를 못 시킨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리 일이 많아도 자기 협상 건은 다른 직원들에게 위임하지 않고 직접 처리하는 것이 에이전트들의 특징이다. 그래서 사생활에도 지장을 꽤나 받는데, 한 에이전트는 촉각을 다투는 협상안을 논의하러 나와 통화를 한참 하던 중 갑자기 이렇게 말했다. “카탈리나, 오늘 내 결혼식인데 지금 곧 신랑 입장하러 가야 해. 내가 2시간 뒤 다시 전화할게. 일단 절대 내용 공유하지 마.” 자기 결혼식에서 입장 전까지 통화를 하고 있었다니… 이 업계 애들은 정말 미쳤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는 했는데, 또 한편으로는 ‘과연 나라면 저 상황에 누구한테 대신 맡길 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니 나 역시도 식장 입장 전까지 전화를 붙들고 있었을 거 같기는 하다. 이 업계에서 일하면서 자기 아이가 태어나는 날 출장을 가서 영상통화로 지켜봐야 했던 사람도 있었고, 아이 셋 출산을 다 놓쳐서 하나를 더 만들어 넷째 때는 같이 있어야 이혼 안 당할 거 같다는 남자도 보았다. 이 일은 그런 일이다. -8징 「유럽축구 에이전트로 산다는 것」 중에서

새로운 내용, 사진, 편집으로 업그레이드된 개정판

『나는 런던의 에이전트 레이디』는 1쇄는 올해 2월에 나왔는데, 재판을 찍으며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다시 내게 되었다. 초판에선 빠졌던 다양한 사진을 추가하고, 흑백으로 실렸던 것을 생생한 풀컬러로 바꾸었다. 사진과 본문 편집도 크고 시원하게 바꿔 보는 맛을 살렸다. 유럽축구계에 대한 이야기도 더 풍부하게 담았다. 단순한 개정판이 아니라, ‘완전판’이라고 할 수 있다. 축구팬들을 위해 더 나아진 책을 내야겠다는 저자의 의지가 내놓은 결과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